지극히 평범한 직장인/일상 | 취미 | 후기

[결혼준비] 2. 청첩창 제작주문 / 포토 청첩장 / 샘플 / 봄카드

이 가을 2022. 8. 24. 16:44

며칠 고민 끝에 청첩장 디자인을 최종 선택해서 주문 완료했다.
아무리 예식 일정이 빠듯하다지만 그렇다고 공장에서 찍어낸 남들과 똑같은 청첩장을 뿌리고 싶진 않았다.
다행히 난 아주 금손이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청첩장을 선택하기로 했다.

청첩장 샘플 주문

모든 청첩장 사이트가 공통적으로 10장 정도 샘플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었다.
나는 봄카드와 바른손(웨딩공부 카페 제휴)에서 샘플을 주문했는데 포장에서부터 봄카드는 엄청 신경을 쓰는 느낌이였다.

봄카드는 박스로 튼튼하게 포장된 반면에 바른손은 그냥 종이파일...?


그림을 넣을 예정이라서 그림 삽입이 가능한 일러스트 청첩장과 포토 청첩장만 받아보았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포토 청첩장 중 가장 왼쪽에 있는 두사람 카드로 결정했다.

일러스트 청첩장
포토 청첩장
하객 식권 / 어린이 식권
동일 청첩장 [사이즈업] 버전 크기비교

봉투는 민트, 핑크, 미색, 크라프트 종류가 있고 원래 민트를 선택하고 싶었는데 막상 받아보니 내가 생각한 민트가 아니였다.
심지어 아래의 사진보다도 더 어두워서 정확하게는 회색 톤의 하늘색이다.
근데 정작 주문할 때 봉투 선택 빼먹어서 기본봉투인 크라프트로 주문됐다. ㅋㅋ 망ㅋㅋ

봉투 샘플


포토 청첩장 제작

전체 셀프제작을 하는건 비용적으로는 매우 저렴하겠으나 너무 귀찮았고...
최소한 우리를 식별할 수 있는 그림이나 문구 정도는 넣고 싶었다.
웨딩촬영 원본으로 일러스트를 제작하면 좋았게지만 촬영일정보다 청첩장 제작이 더 시급했기에 대충 커플처럼 그렸다.


청첩장 주문하면서 신랑, 신부 한글/영문 이름부터 시작해서 부모님 존함, 주소, 예식 정보 등 입력할게 굉장히 많았다.
그래서 최종 주문 전에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일이였다.
주문완료 후 다음날 오후쯤 시안이 완성되었다고 문자가 왔다.
그러면 봄카드 사이트 들어가서 시안을 확인해볼 수 있고 잘못된 정보나 수정할 문구가 있으면 내용을 작성해서 얼마든지 수정할 수 있었다.
시안 수정은 한시간도 안 걸려서 금방금방 해주셨던 것 같다.
시안까지 완벽하다고 생각되면 배송을 시키면 된다.

청첩장 도착

목요일에 주문하고 금요일 하루동안 시안 수정 및 배송신청을 해서 그 다음주 화요일 오전에 배송을 받았다.

청첩장 두둥-


300장 이상 주문 시 받을 수 있는 스탬프까지 포함해서 꽤 여러 사은품과 함께 청첩장을 받았다.

100장 이상 주문 시 사은품, 향수
300장 이상 주문 시 사은품, 스탬프



🍑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
[  ] 상견례
[v] 웨딩홀 계약 - 2022.8.20 완료
[  ] 웨딩촬영
[v] 청첩장 제작 - 2022.8.24 완료
[  ] 예복
[  ] 혼주 한복
[  ] 예물
[  ] 신혼여행 예약


+ 방해하는 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