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면서 공항에서 유심, 포켓 와이파이, 외투맡기기 등 웬만한건 다 해봤는데 고프로 렌탈은 이번에 난생 처음해봤다.
'그래도 하와이인데.. 스노클링도 할테고.. 이참에 고프로 한번 써보자 !' 라는 마음으로 써봤다.
네이버에 고프로 대여 검색해서 적당히 합리적이고 장비도 괜찮은 곳을 서칭하다가 <포할리데이> 업체를 발견했는데 대여금액, 악세서리 구성, 이용방법 등 적당히 합리적이여서 별 고민 안하고 결제했다.
지금 제일 최신 기기가 고프로11인 것 같은데, 내가 빌린건 고프로 10이였다.
주문 방법이나 수령하고 이용하는 방법 등은 심플했다.
- 여행일정이 6박 8일이니까 대여기간을 8일로 해서 인천공항 수령/반납으로 주문 및 결제
- 출국일에 공항에서 수령
- 귀국일에 수령한 곳에 반납
여행기간동안 알차게 사용했다.
스노클링 뿐만 아니라 그냥 길거리 걸어다닐때도 녹화하면서 다녔는데 숙소 돌아와서 다시 보면 기부니가 좋았담
하와이 자체가 워낙 풍경이 훌륭하니까 ㅠㅠ 걸어다니기만 해도 기분 좋은 곳이니까 ㅠㅠ
촬영 후 sd는 반납해야하며 촬영한 건 다 삭제되기 때문에 반납 전에 틈틈히 고프로 앱을 설치해서 핸드폰으로 옮겨야 한다. (미리 핸드폰 용량 확인할 것!)
아니면 본인의 sd카드를 미리 챙겨서 꼽던가 반납하면서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한다.
장점
- 다른데는 안 봐서 모르겠는데 내 기준엔 별로 안 비싸다.
8일에 104,800원이였는데 네이버포인트 멤버십으로 8,440원 적립했으니까 9만 얼마인 셈 ? - 기기가 잘 작동했다. 방수케이스도 잘 썼다.
- 네이버 톡톡이랑 카카오톡 문의 응대가 빠르고 친절했다.
- sd카드 안 사도 된다. 고프로 앱 깔면 핸드폰 연결에서 다 옮길 수 있다.
단점
인천공항에서 수령/반납하는 곳이 T2 출국장 맨~~~~끝에 있는 한진택배인데 인간적으로 너무 멀다. ㅠㅠ
가뜩이나 공항이 넓어서 걸어다니기 힘든데 아주 끄트머리까지 갈라니까 넘 힘들었다.
더군다나 귀국할 땐 무조건 1층 도착장으로 나오게 되는데 고프로 반납하려면 수화물 다 들고 3층 출국장까지 올라가서 또 그 끝까지 가서 반납해야 된다. 이건 좀 진짜 너무 번거롭고 힘들었다.
결론적으로, 수령/반납할 때 번거로웠던거 빼면 8일동안 정말정말 만족스럽게 잘 사용했다.
그래서 다음엔 번거로운 일이 없도록 그냥 고프로 하나 사기로 했다.
이건 사야해 ㅋ 왜 여태 안샀지?
고프로 촬영물
티스토리 지금 영상이 안올라가네.... ㅠㅠ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준비] 6.2. 신혼여행 하와이 여행 Tip 줍줍 (0) | 2022.09.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