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6.2. 신혼여행 하와이 여행 Tip 줍줍
이웃섬 주내선 환승
하와이 주내선 환승하는 경우 인천공항 체크인 시 주내선 항공권까지 체크인하고 수하물도 연계해서 보내면 환승시간 단축할 수 있다.
(대한항공 - 하와이안 항공 각 따로 발권해도 가능)
물론 수하물은 호놀룰루에서 한번 찾은 후 주내선 환승하는 곳(0번)에 제대로 드랍만 해주면 된다.
호놀룰루 공항 도착 - 입국 심사 - 주내선 환승을 아주 여유있게 하고(환승 시간 남아 돌음)
우리도 처음이라 정석대로 3시간 텀을 두었으나 결과적으로는 2시간 텀도 충분했을것 같다.
[출처] 코시국 하와이 가족 여행 빅아일랜드 1일차(힐로, 주내선 환승 tip)|작성자 하와이 Lover
쇼핑
하와이에서 옷, 가방 등의 쇼핑은 다 오아후 섬에서 하면 되고 나머지 섬에서는 파머스 마켓이나 가면 된다.
오아후에서 쇼핑으로 유명한 곳은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과 칼라카우아 애비뉴 두 곳이 있는데 성격이 다르다.
와이켈레 아울렛은 명품 쇼핑은 아니고 폴로, 타미힐피거, 코치, 나이키 등 중저가 브랜드가 많다.
루이비통과 같은 명품 매장은 칼라카우아 애비뉴에 있다.
빅아일랜드 자동차 렌트
빅아일랜드에서 마우나케아 천문대로 별을 보러 가려면 4륜 Jeep차를 빌려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마우나케아 천문대 '정상'까지 올라가려면 4륜 자동차가 필수이다. 4륜 자동차가 아니면 통행이 불가능하다.
반면에 마우나케아 방문자 센터까지는 차종에 관계없이 올라갈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방문자 센터에서도 별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별을 보기 위해 굳이 정상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꼭 정상까지 갈 필요가 없다면 아무 차를 끌고가도 상관없다.
또 산 밑에서부터 방문자 센터까지는 도로 포장이 잘 되어있는 반면에 방문자 센터부터 정상까지는 울퉁불퉁한 비포장도로로 렌트카 업체에서 완전자차보험에 가입했어도 사고 발생시 보장을 받을 수 없다.
빅아일랜드 스노클링 추천장소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689349&memberNo=4897&vType=VERTICAL